건강 대용식으로 무첨가 두유 고르기

건강 대용식으로 두유를 알아보았다. 콩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몸에 좋은 영양소가 다양하게 들어있다. 콩의 식물성 단백질은 두유나 두부 등으로 가공하면, 동물성 단백질과 비슷한 수준으로 흡수율이 높아진다. 두유는 실온에 보관할 수 있고 우유보다 유통기한도 길다.

두유 선택 시 고려할 점

  • 콩: 수입산 GMO(유전자변형) 콩이 아니라 국내산 콩 또는 유기농 콩을 사용
  • 무첨가: 몸에 해로운 합성첨가물이 없어야 함
  • 맛: 당과 나트륨이 적어야 함


그림 출처: https://www.pexels.com/photo/blur-calcium-close-up-dairy-236010


'무첨가 두유 비교'로 검색하면 다양한 글이 나온다. 살펴보니 건국 무첨가두유와 연세 무첨가검은콩두유가 가격대비 괜찮아 보였다. 바로 주문하여 마셔보니 맛은 거의 맹물 같았다. 하지만 식사를 간단히 대신할 수 있고, 속이 든든하고 기분도 편안해서 계속 무첨가 두유를 마실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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